2016년07월03일 98번
[유통정보] 다음은 최근 월마트 등 많은 유통기업들이 선택하고 있는 유통혁신전략에 관련된 설명이다. 가장 적절하게 짝지어진 것은?

- ① (가) e-채널화, (나) 매쉬업
- ② (가) e-채널화, (나) 시핑패스
- ③ (가) 옴니채널, (나) 시핑패스
- ④ (가) 옴니채널, (나) O2O 커머스
- (가) e-채널화, (나) O2O 커머스
(정답률: 알수없음)
문제 해설
(가) 옴니채널은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합하여 고객이 원하는 시간, 장소, 방법으로 상품을 구매하고 배송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이다. (나) O2O 커머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융합하여 고객이 온라인에서 상품을 주문하고 오프라인에서 직접 수령하거나,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온라인에서 배송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이다. 따라서, (가) 옴니채널과 (나) O2O 커머스가 가장 적절하게 짝지어진 것이다.
연도별
진행 상황
0 오답
0 정답